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발전시키고 평화스럽게 만들며 인간을 완성시키는 일이 모두 이치 속에 드러나는 것이다. 그래서 잘못된 일을 말리고 좋은 일을 실천해야 하는 것이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의지가 약하다는 것은 타고난 근본이 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이 조금 든 양동이가 조금만 건드려도 소리를 내듯이 타고난 근기가 약하면 참을성이 약하고 조급하고 화를 잘 내고 성격이 괴팍하다.


그러나 근기가 강하면 의지가 강하고 참을성이 있고 여유가 있고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욕망과 세상일에 흔들리지 않고 바르고 좋은 원인을 찾아 묵묵히 행하여 큰 성과를 내는 것이다.


그래서 의지가 허약한 자는 어떠한 일도 제대로 하기 힘이 드니 좋은 결과를 보기 힘든 것이다.

 

근기를 기르는 일은 자신의 근본을 바꾸는 일이다. 자신의 근본은 과거에 자신이 지은 일이 모인 총합이기 때문에 하루 아침에 자신을 바꿀 수 없으며 큰 깨우침과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의지를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밝고 당당한 마음을 얻어야 한다. 마음이 밝아지면 무슨 일을 대하든 떳떳해지고 당당해진다. 그러면 소신있게 행동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음이 밝아지기 위해서는 거짓을 행하지 않아야 한다. 거짓이 없어야 마음에 어둠이 없고 진실해진다.


진실해져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영혼이 완성되는 척도이기 때문이며 구원을 얻어 영생과 천상에 오르는 길이며 깨달음에 이르는 길이기 때문이다.


거짓을 하지 않게 되면 마음이 밝아지고 불안이 사라지며 세상이 훤히 보이게 되며 떳떳해지고 양심과 용기가 생기며 의지가 강해지는 것이다.


그래서 큰 일을 할 수 있게 되고 세상을 밝히는 공덕행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다음에 세상 일을 깨우쳐야 한다. 세상 일을 바로 알아 무지에서 벗어나면 인간이 해야 할 일이 나타난다.


세상을 발전시키고 평화스럽게 만들며 인간을 완성시키는 일이 모두 이치 속에 드러나는 것이다. 그래서 잘못된 일을 말리고 좋은 일을 실천해야 하는 것이다.


해야 할 일을 바로 알고 공덕행을 짓는 길을 알게 되면 그것을 어기는 죄를 지을 수 없으며 열심히 실천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래서 업의 충동을 극복하고 양심이 커지고 용기가 커지고 진실이 커져 좋은 근본을 얻고 강한 정신력을 얻어 큰 인물이 되는 것이며 깨달음에 이르는 길로 접어드는 것이다.


인간을 좋게 만드는 모든 길이 인간완성에 이르는 길이며 세상을 축복하는 길인 것이다.


--[질문]--


제가 의지가 좀 약한 것 같습니다.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 굳건하고 강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평소에 생활하면서 어떻게 하면 의지를 좀 높일 수 있을까요.

일찍 일어나기??  찬물로 샤워하기??


- 진실의 근원(ginc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