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과 권력에 집착하는 것은 세상을 바르게 사는 지혜에 들지 않는다. 진리에 뜻을 둔 사람은 밝은 마음을 얻어야 하는데 세상의 욕망에 뜻을 둔다면 마음이 가벼워질 수 없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돈 버는 인연을 택하지 않았기에 많은 돈을 벌지 못했다. 그렇지만 공직으로 거짓없이 살고 아껴서 돈을 모으고 이익이 나올 곳에 재태크를 해서 남에게 아쉬운 소리 안하고 먹고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그리고 어디가서 사람구실할 정도는 벌었다. 


세상 일을 할 때 돈이 필요하지만 돈이 전부가 아니다.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을 모으는 뜻이다. 진정 세상을 축복하고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뜻이 중요한 것이다. 

 

뜻이 있으면 돈이나 사람은 따라오게 된다. 

  

그러한 뜻이 없다면 아무리 세력을 모아도 세상을 어지럽힐 뿐이며 아무 소용이 없다. 

 

돈과 권력에 집착하는 것은 세상을 바르게 사는 지혜에 들지 않는다. 진리에 뜻을 둔 사람은 밝은 마음을 얻어야 하는데 세상의 욕망에 뜻을 둔다면 마음이 가벼워질 수 없다. 

  

좋은 뜻에 집중하라. 

 

그래야 탐욕으로 흐르지 않고 자신과 세상을 키울 수 있다. 

 

자신 속에 지은 것은 자신 속에 남는 진리를 깊이 깨달아야 할 것이다. 

 

정치는 공무원으로 발을 디뎠으니 나중에는 몰라도 지금은 인연이 아닌 듯하다. 

 

한 사람이 모든 일을 다 할 수 없다. 우리가 인연으로 만나는 이유도 그 뜻을 모으기 위함이다. 아직까지 미흡한 우리의 힘을 앞으로의 만남을 통해 더욱 길러보기로 하자. 


--[질문]--


'선'이 힘을 길러야 악을 이길 수 있다 하셨는데..

돈(힘)을 모아 그 힘으로 세상을 바꾸는 건?......

 

 

안녕하세요. 저도 이세상의 진리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학생중에 한명입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이, 

허해구님께서 말씀하신것중하나가, 

세상은 법계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세상을 볼 때는 이치로 보아야 한다.

 

이치로 이루어지는 세상에서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은

살기 위해 그리고 돈을 많이 벌기위해 

열심히 일하고 절약하고 사실을 정확히 판단하여 투자를 잘 했기 때문이다.

라는 말씀을 하신적이 있으신데, 


허해구님처럼 세상의 이치를 바로 볼줄 아시는분은 부자가 될수 있지않나요? 사실을 정확히 판단하여 투자를 잘할수있지 않을까요? 

허해구님은 어떠신가요? 갑부이신가요? 아니면 일부러 돈을 안모으시는건지, 아니면 못모으시는건지?

 

다른종교에서는 선이 무조건 이긴다고 하는데, 여기선 선이 악을 이기기위해선 선도 힘을 길러야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도 이말에 동감하고요. 저도 부자가되서 세상이 더 좋아지는데 투자를 하고 돈을 써보고싶습니다.

암것도 안할거면 돈이 필요없지만, 뭔가를 하려면 돈이 필요하잖아요.

정치를 하여 세상을 바꾸려해도 돈이 필요하잖아요. 꼭 정치가 아니라도 큰 부자가 되면 세상을 바꾸는데 힘이 될수도 있구요. 


진리를 전하는데도 돈이 없는것보단 있는게 진리를 전하는데도 더 쉽게 전할수 있겠죠. 

님의 정치 관련글에도 깊이 동감하였습니다.정치가를 하셔도 나라에 큰 도움이 되실듯한데요. 

허해구님은 세상의 진리와 이치를 바로 보는 능력을 가지고 계신데,   돈(힘)을 모아서 그힘으로 세상을 바꾸려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허해구님은 앞으로 어떤활동을 하실건지 무척 궁금합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진실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운영의 이치는 한 사람의 뛰어난 기업가는 수천 수백만의 노동자를 먹여 살릴 수 있지만 수천 수백만의 노동자는 스스로 먹고살기가 힘들다는 사실입니다.  (0) 2015.08.09
성공의 조건은 자질과 능력을 쌓은 사람이 현실에 맞는 소망을 내고 강한 의지와 노력으로 가꿀 때에 비로소 다가오는 것이지 꿈과 신념만으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0) 2015.08.09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긴장된 시간을 이겨내지 못하면 제풀에 스러지고 만다. 아무리 밥을 잘해도 뜸이 들어야 밥맛이 나는 법이다. 따라서 안정된 마음, 인내, 강한 정신력이 필수적이다.  (0) 2015.08.09
거짓이 없으면 진실해지고 매사에 당당하고 문제가 없으며 열심히 일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풍요로워지며 검소하고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부족함이 없고 집착이 없어 자유로워지는 ..  (0) 2015.08.09
인간에게는 삶을 이겨내려는 용기와 더 나은 자신을 만드려는 선근이 있는 반면, 삶을 실패로 만드는 탐욕과 어리석음 그리고 생을 포기하려는 악업과 무명이 있다.  (0) 2015.08.09
그대는 노력하지 않고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기를 바라지만 노력하지 않고 생각만 가지고 이루어지는 일은 없다. 세상에는 그런 일은 생겨나지 않는다. 때를 지키고 가꾸지 않는 농사가 잘 ..  (0) 2015.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