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26

가진 것 하나를 열로 나누었기에 그것이 천이나 만으로 부푼다는 하늘나라의 참된 수학 가진 것 하나를 열로 나누면우리가 가진 것이 십 분의 일로 줄어드는속세의 수학과는 달리가진 것 하나를 열로 나누었기에그것이 ‘천’이나 ‘만’으로 부푼다는하늘나라의 참된 수학,끊임없는 나눔만이 행복의 원천이 될 수 있다는행복 정석을 그들과의 만남을 통해서 배우게 된다. - 이태석 신부, ‘친구가 되어 주실래요?’에서 꿈ㆍ비전 - 명언 2017. 12. 30.
자신의 계획을 애초에 계획했던 것보다 10배는 크게 만드십시오.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을 왜 50배 크게 하지 않았을까 하고 의아해 할 것입니다. 자신의 계획을 가능한 한환상적으로 세우세요.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이평범하게 보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계획을 애초에계획했던 것보다10배는 크게 만드십시오. 앞으로 25년 후면 그것을 왜50배 크게 하지 않았을까 하고의아해 할 것입니다. - 헨리 카티스 꿈ㆍ비전 - 명언 2017. 12. 28.
오늘의 나를 완전히 죽여야 내일의 내가 태어나는 것이다. 새로운 나로 변신하려면 기존의 나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 너는 네 자신의 불길로 너 스스로를 태워버릴 각오를 해야 하리라. 먼저 .. 오늘의 나를 완전히 죽여야내일의 내가 태어나는 것이다. 새로운 나로 변신하려면기존의 나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 너는 네 자신의 불길로너 스스로를 태워버릴 각오를해야 하리라. 먼저 재가 되지 않고서어떻게 거듭나길 바랄 수 있겠는가? - 니체 실천ㆍ습관 - 명언 2017. 12. 27.
꿈은 영원한 기쁨이자 결코 다 써버릴 수 없는 재산이고, 해가 갈수록 활력을 주는 행운이다. 꿈은 영원한 기쁨이자결코 다 써버릴 수 없는 재산이고,해가 갈수록활력을 주는 행운이다. -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명언 - 좋은글귀 2017. 12. 27.
서로 논쟁한들 오해를 없애지 못하며, 협력과 관용, 동정하는 마음을 통해서만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다 서로 논쟁한들 오해를 없애지 못하며,협력과 관용, 동정하는 마음을 통해서만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다 恨不消恨, 端賴愛止 - 석가모니 인간관계 - 명언 2017. 12. 25.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 있는 자이지만 자기를 아는 사람이 더욱 명찰하며, 남을 이기는 사람은 힘이 있는 자이지만 자기 스스로를 이기는 사람이 더욱 강한 사람이다.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 있는 자이지만자기를 아는 사람이 더욱 명찰하며,남을 이기는 사람은 힘이 있는 자이지만자기 스스로를 이기는 사람이 더욱 강한 사람이다. - 노자 명언 - 좋은글귀 2017. 12. 25.
무언가를 받아서 기쁜 것이 아니라 줄 수가 있어서 기쁜 것이 사랑입니다. 무언가를 받아서기쁜 것이 아니라 줄 수가 있어서 기쁜 것이사랑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7. 12. 24.
일은 결코 힘들고 피곤한 괴로움이 아니다. 부지런히 일하면 오히려 정신이 맑아지고 인격 수양에도 도움이 된다. 어떤 일이든 자기 일을 해 나감이 곧 수행이고, 수행을 통해 자아발전을 완.. 일은 결코 힘들고피곤한 괴로움이 아니다.부지런히 일하면오히려 정신이 맑아지고인격 수양에도 도움이 된다. 어떤 일이든자기 일을 해 나감이곧 수행이고(諸業卽修行),수행을 통해 자아발전을 완성하게 된다. - 이시다 바이간 열정ㆍ노력 - 명언 2017. 12. 23.
나쁜 결정은 딱 두 가지다. 하나는 결정의 시기를 놓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전에 내린 결정이 잘못됐음을 알면서도 바꾸지 않는 것이다. 나쁜 결정은 딱 두 가지다. 하나는결정의 시기를 놓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전에 내린 결정이 잘못됐음을 알면서도바꾸지 않는 것이다. - 제임스 피너텔리, 유니소스 에너지사 전 회장 리더십 - 명언 2017. 12. 22.
욕망과 애착은 마음을 어둡게 하는 원인이고, 양심과 정의는 마음을 밝히는 일이다. 욕망과 애착은마음을 어둡게 하는 원인이고,양심과 정의는마음을 밝히는 일이다. 깨달음 - 좋은글 2017. 1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