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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불만족했으나,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경우, 재구매율은 단 9%, 결국 91%가 떠나가는 고객이 된다. 반면 불평을 토로하여 그 문제가 해결될 경우 재구매율은 54%로 6배나 높아..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10

 

고객이 불만족했으나,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조용히 있는 경우,

재구매율은 단 9%, 결국 91%가 떠나가는 고객이 된다.

반면 불평을 토로하여 그 문제가 해결될 경우

재구매율은 54%로 6배나 높아졌다.

불평을 토로했으나 해결 되지 않는 경우도,

재구매율은 19%로 불평을 토로하지 않은 경우의 2배에 이른다.


- 필립 코틀러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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