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만난 지도자들은 한결같이 개인적으로 어려웠거나 정신적인 상처를 남긴 일, 또는 최악의 절망감을 느껴야 했던 일들이 오히려 그들의 인생에 꼭 필요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6-05-18

 

내가 만난 지도자들은 한결같이

개인적으로 어려웠거나

정신적인 상처를 남긴 일,

또는 최악의 절망감을 느껴야 했던 일들이

오히려 그들의 인생에 꼭 필요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


마치 그런 순간에

그들의 영혼이 강철 같이 단단해지고,

지도자로서 필요한 극복 능력이

생겨난 것처럼 말이다.



- 워렌 베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