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이 너무 아픈 건 이전에 고통이 없던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를 깨닫게 하기 위한 나 자신의 선택이었다. 현실이 불행하다고 생각지 말자. 내 인생에는 불행은 없었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6-11-23

 


지금이 너무 아픈 건

이전에 고통이 없던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를

깨닫게 하기 위한

나 자신의 선택이었다.

현실이 불행하다고 생각지 말자.

내 인생에는 불행은 없었다.

어려움도 고통도 힘겨움도

다 내가 만들어놓은 기준에 의해 느껴지는

착각일 것이다. 


- 박찬호의《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