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28

하늘의 도는 자만하는 자를 멸하고 겸허한 자를 이롭게 하며, 땅의 도는 자만한 자를 어지럽히고 겸허한 자에게 순응한다. 하늘의 도는 자만하는 자를 멸하고겸허한 자를 이롭게 하며, 땅의 도는 자만한 자를 어지럽히고겸허한 자에게 순응한다. 귀신은 자만한 자를 해치고겸허한 자에게 복을 내리며, 사람은 자만한 자를 싫어하고겸허한 자를 좋아한다. - 주공 (중국 주(周)나라 문왕의 아들·정치가) 인성ㆍ성품 - 명언 2017. 11. 30.
수만 톤의 가시는 벌 한 마리 불러 모으지 못하지만 한 방울의 꿀은 수많은 벌떼를 불러 모은다. 수만 톤의 가시는벌 한 마리 불러 모으지 못하지만 한 방울의 꿀은수많은 벌떼를 불러 모은다. - 서양 속담 인간관계 - 명언 2017. 11. 29.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위험한 일은 목표를 너무 높게 잡고 거기에 이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너무 낮게 잡고 거기에 도달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위험한 일은목표를 너무 높게 잡고거기에 이르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목표를 너무 낮게 잡고거기에 도달하는 것이다. - 미켈란젤로 꿈ㆍ비전 - 명언 2017. 11. 28.
목표가 확실한 사람은 아무리 거친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있다. 그러나 목표가 없는 사람은 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 목표가 확실한 사람은아무리 거친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있다. 그러나 목표가 없는 사람은아무리 좋은 길이라도 앞으로 나갈 수 없다. - 토머스 칼라일 꿈ㆍ비전 - 명언 2017. 11. 27.
이룩할 수 없는 꿈을 꾸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하고, 싸워 이길 수 없는 적과 싸움을 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며, 잡을 수 없는 저 하늘의 별을 잡자. 이룩할 수 없는 꿈을 꾸고,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을 하고,싸워 이길 수 없는 적과 싸움을 하고,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견디며,잡을 수 없는 저 하늘의 별을 잡자. - 400년 전 소설 돈키호테 꿈ㆍ비전 - 명언 2017. 11. 26.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기준을 낮게 잡으면, 그 사람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높게 잡으면, 그 사람은 위대한 존재로 성장할 것이다. 일반 사람이 하는 .. 사람은 스스로가 성취하고 획득할 수 있다고생각하는 바에 따라 성장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기준을 낮게 잡으면,그 사람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한다. 만약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높게 잡으면,그 사람은 위대한 존재로 성장할 것이다.일반 사람이 하는 보통의 노력만으로도 말이다. - 피터 드러커, ‘프로페셔널의 조건’에서 꿈ㆍ비전 - 명언 2017. 11. 25.
인간의 목적은? 많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일, 그것이 바로 인간이 존재하는 목적이라고 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남들의 이익에도 관심을 두면 자신에게 더 큰 이익이 돌아옵니다. 이것을 .. 인간의 목적은?많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일, 그것이 바로 인간이존재하는 목적이라고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남들의 이익에도 관심을 두면자신에게 더 큰 이익이 돌아옵니다. 이것을 저는목적의 힘이라고 말합니다. - 난쟁이 피터(호아킴 데 포사다) 인성ㆍ성품 - 명언 2017. 11. 23.
사람은 생각하지 않으면 남을 따라만 갈뿐이고, 생각을 하면 자신의 길을 갈 수가 있습니다. 사람은 생각하지 않으면남을 따라만 갈뿐이고, 생각을 하면자신의 길을 갈 수가 있습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7. 11. 22.
타인이 이룬 성공의 결과만 보면 질투가 생기지만, 타인의 성공의 원인을 살펴보면 반성을 하게 됩니다. 타인이 이룬 성공의 결과만 보면질투가 생기지만, 타인의 성공의 원인을 살펴보면반성을 하게 됩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7. 11. 21.
나는 찬스가 올 것을 대비하여 배우고, 언제나 닥칠 일에 착수할 수 있는 태도를 갖추고 있다. 나는 찬스가 올 것을 대비하여 배우고,언제나 닥칠 일에 착수할 수 있는 태도를 갖추고 있다. - 링컨 명언 - 좋은글귀 2017.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