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24

당신을 은행예금 계좌로 생각하라. 항상 인출만 한다면 감정적 파산상태가 될수 있다. 매일 스스로를 위해 쓸수 있는 15분을 떼어놓고 그것을 내면의 시간 또는 매일의 예금시간이라 부르도록.. 당신을 은행예금 계좌로 생각하라.항상 인출만 한다면감정적 파산 상태가 될 수 있다. 매일 스스로를 위해 쓸 수 있는15분을 떼어놓고그것을 내면의 시간(internal time)또는 매일의 예금시간(daily deposit time)이라부르도록 하라. - 브라이언 로빈슨 실천ㆍ습관 - 명언 2018. 3. 29.
표현을 하지 않아도 여러분의 사랑을 상대방이 알 것이라고 단정하지 마라. 직접 말로 표현하라. 사랑한다는 말은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다. 시간을 내어 가까운 사람들에게애정을 표현하고 인정해주어라.그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이야기해주어라.그들에 대한 애정을 글로 써주어라.등을 토닥여주고 괜찮다면 안아주어라. 표현을 하지 않아도여러분의 사랑을상대방이 알 것이라고 단정하지 마라.직접 말로 표현하라.사랑한다는 말은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다. - 존 맥스웰 동기부여 - 명언 2018. 3. 28.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합니다.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합니다. - 오프라 윈프리 명언 - 좋은글귀 2018. 3. 27.
인생에서 해온 모든 일들을 되돌아볼 때,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고 그들을 이긴 순간보다 그들의 삶에 기쁨을 준 순간을 회상하며 더 큰 만족을 얻게 될 것이다. 인생의 목적은 이기는 것이 아니다.인생의 목적은 성장하고 나누는 것이다. 인생에서 해온 모든 일들을 되돌아볼 때,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고그들을 이긴 순간보다그들의 삶에 기쁨을 준 순간을 회상하며더 큰 만족을 얻게 될 것이다. - 해롤드 쿠시너(Harold Kushner) 꿈ㆍ비전 - 명언 2018. 3. 26.
큰 그릇은 손해를 크게 볼 줄 안다. 손해를 받아들일 줄 알면 다른 사람에게 감사와 신뢰를 받고 존경 받는다. 그릇이 큰 사람은 이익을 보는 사람, 성공하는 사람이다. ‘그 사람은 그릇이 크다.’는말들을 한다. 큰 그릇은 손해를크게 볼 줄 안다. 손해를 받아들일 줄 알면다른 사람에게 감사와 신뢰를 받고존경 받는다. 그릇이 큰 사람은이익을 보는 사람,성공하는 사람이다. - 소메야 가즈미 인성ㆍ성품 - 명언 2018. 3. 25.
다른 사람의 능력과 비교해서 뛰어난 능력이 아니라 자기안에 이미 깃들어 있는 능력 가운데 가장 뛰어난 능력이 바로 천재성이다. 이 천재성이야말로 앞으로 자신이 할일을 찾아내는데 중..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의 천재성이 있다.천재라고 하면 자신과는 상관없는이야기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내가 말하는 천재성은 일반적 정의와는 다르다. 다른 사람의 능력과 비교해서뛰어난 능력이 아니라자기 안에 이미 깃들어 있는 능력 가운데가장 뛰어난 능력이 바로 천재성이다. 그리고 이 천재성이야말로앞으로 자신이 할 일을 찾아내는 데중요한 열쇠가 된다. - ‘꿈 PD 채인영입니다’에서 꿈ㆍ비전 - 명언 2018. 3. 22.
어떻게 나비가 될 수 있을까? 애벌레 상태를 포기할 만큼 날기를 간절히 원하면 된다. 어떻게 나비가 될 수 있을까? 애벌레 상태를 포기할 만큼날기를 간절히 원하면 된다. - 트리나 폴러스 Trina Paullus 명언 - 좋은글귀 2018. 3. 21.
괴로움과 슬픔 등의 나쁜 감정은 일어난 것이지 일으킨 것이 아닙니다. 일어난 것을 '일어났구나'라고 바라보시는 연습을 해보세요. 그런 연습을 자꾸 하다 보면 일어난 것들의 노예가 되지 .. 괴로움과 슬픔 등의 나쁜 감정은일어난 것이지 일으킨 것이 아닙니다. 일어난 것을 '일어났구나'라고바라보시는 연습을 해보세요. 그런 연습을 자꾸 하다 보면일어난 것들의 노예가 되지 않습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3. 20.
행복도 하나의 선택이며 그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지고 오래된 방법은 미소짓는 것이다. 행복도 하나의 선택이며그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지고오래된 방법은미소짓는 것이다. - 잭 캔필드 명언 - 좋은글귀 2018. 3. 20.
단순한 진흙이라도 도공의 손에 들어가면 아름답고 유용한 것이 될 수 있다. 생각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지는 것이다. 단순한 진흙이라도도공의 손에 들어가면아름답고 유용한 것이 될 수 있다. 생각을 바꾸면인생이 달라지는 것이다. - 죤 하첼 명언 - 좋은글귀 2018.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