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23

비교는 물건 가격이나 비교하는 것이지 인간을 비교하는 것은 아닙니다. 비교는 물건 가격이나 비교하는 것이지인간을 비교하는 것은 아닙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7. 31.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데 왜 평범한 이에 머무르려 하는가? 성공한 사람이 될 수 있는데왜 평범한 이에 머무르려 하는가? - 베르톨트 브레히트 명언 - 좋은글귀 2018. 7. 28.
착한 일은 아주 작은 일이라 하여 안하면 안되고, 나쁜 일은 아주 작은 일이라 해서 저질러서는 안된다. 착한 일은아주 작은 일이라 하여안하면 안되고, 나쁜 일은아주 작은 일이라 해서저질러서는 안된다. - 명심보감 명언 - 좋은글귀 2018. 7. 24.
남에게 도움을 주었는데 감사를 못 받았다고 섭섭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스스로 기쁨을 느꼈다면 많은 것을 얻은 것입니다. 남에게 도움을 주었는데감사를 못 받았다고섭섭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스스로 기쁨을 느꼈다면많은 것을 얻은 것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7. 23.
우물 안의 개구리는 자신이 경험한 우물이 자신의 생각의 한계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건 우물 밖 세상에 대해서 경험하고 자신의 생각을 그만큼 넓힌다는 것입니다. 우물 안의 개구리는자신이 경험한 우물이자신의 생각의 한계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건우물 밖 세상에 대해서 경험하고자신의 생각을그만큼 넓힌다는 것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7. 23.
스스로를 자랑하는 자는 공이 없고, 스스로를 칭찬하는 자는 오래 가지 못한다. 이는 모두 발끝으로 오래 서 있으려는 것과 같다. 스스로를 자랑하는 자는 공이 없고, 스스로를 칭찬하는 자는 오래 가지 못한다. 이는 모두 발끝으로 오래 서 있으려는 것과 같다. - 노자 인성ㆍ성품 - 명언 2018. 7. 19.
꿈을 품고 무언가 할 수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질이 모두 들어있다. 꿈을 품고 무언가 할 수 있다면작은 일이라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질이모두 들어있다. - 괴테 명언 - 좋은글귀 2018. 7. 18.
경쟁자보다 더 빨리 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 그러면 교훈을 배우고 승리를 거둘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실수를 범하지 않고 있다면,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있다는 것이고,아무런 목표도 이루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핵심은 경쟁자보다 더 빨리실수를 저지르는 것이다.그러면 교훈을 배우고승리를 거둘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 에이브러험 링컨 실천ㆍ습관 - 명언 2018. 7. 18.
마음의 힘이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무한하다고 합니다. 마음의 힘이란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무한하다고 합니다.요즘 명상 치료법이다 해서마음의 힘에 중점을 둔각종 치료법이 활발하게 연구되고또 관심을 갖고실천해 보려는 사람도 많습니다.어느 소설가는명상으로 담배를 끊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비단 담배만이 아니라참기 힘든 더위나 추위도 그렇고,여러 가지 습관들도다 마음의 힘을 믿고 확신을 가질 때원하는 대로 이루어집니다. - 살며 생각하며 책 - 좋은글 2018. 7. 17.
인생은 자고 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그 속에 있다. 성공의 일순간은 실패했던 몇 년을 보상해 준다. 위대한 사람은단번에 그와 같이 높은 곳에뛰어오른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밤에 단잠을 잘 적에그는 일어나서 괴로움을 이기고일에 몰두했던 것이다. 인생은 자고 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그 속에 있다. 성공의 일순간은실패했던 몇 년을 보상해 준다. - 로버트 브라우닝 열정ㆍ노력 - 명언 2018. 7.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