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5

우리 삶도 고통이 없다면 존재 이유가 없어요. 시는 삶의 고통에서 피어나는 꽃이에요. 내 인생의 향기도 고통에서 피어나죠. 가시가 없다면 장미는 존재 이유가 없어요. ‘아름다운 꽃에 이런 가시가 있다니’ 라고 생각하지 말고 ‘가시나무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꽃이 피다니’ 라고 생각하세요. 우리 삶도 고통이 없다면 존재 이유가 없어요. 시는 삶의 고통에서 피어나는 꽃이에요. 내 인생의 향기도 고통에서 피어나죠. - 정호승 시인 역경ㆍ고난 - 명언 2018. 8. 30.
남을 해치는 말은 도리어 스스로를 해치게 되는 것이니 피를 머금어 남에게 뿜으면 먼저 자신의 입이 더러워지는 것이다. 남을 해치는 말은도리어 스스로를해치게 되는 것이니 피를 머금어 남에게 뿜으면먼저 자신의 입이더러워지는 것이다. - 명심보감 명언 - 좋은글귀 2018. 8. 28.
어떤일이든 위대함과 평범함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재창조하는 상상력과 열망을 갖고 있느냐에 달렸다. 어떤일이든위대함과 평범함의 차이는 하루하루를 재창조하는상상력과 열망을갖고 있느냐에 달렸다. - 톰 피터스 명언 - 좋은글귀 2018. 8. 27.
햇빛이 아주 작은 구멍을 통해서도 보일 수 있듯이 사소한 일이 그 사람의 인격을 설명해주기도 한다. 햇빛이아주 작은 구멍을 통해서도보일 수 있듯이 사소한 일이그 사람의 인격을설명해주기도 한다. - 새뮤얼 스마일즈 명언 - 좋은글귀 2018. 8. 26.
노력도 안하고 결과만 좋아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게으름뱅이고, 열심히 노력해도 결과가 안 좋은 것을 힘들어 하는 사람은 욕심쟁이입니다. 노력도 안하고 결과만 좋아지기를 바라는 사람은 게으름뱅이고, 열심히 노력해도 결과가 안 좋은 것을 힘들어 하는 사람은 욕심쟁이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8. 24.
자신이 공들이고 견뎌낸 모든 것을 기억하는 사람에게는 슬픔조차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기쁨이 된다. 자신이 공들이고 견뎌낸 모든 것을 기억하는 사람에게는 슬픔조차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기쁨이 된다. - 호메로스 명언 - 좋은글귀 2018. 8. 23.
행복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먼저 타인을 돕는 도덕적으로 뛰어난 인간, 함께 살 준비가 된 선한 인간이 되어야 한다. 행복은 그럴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에게만 찾아온다. 먼저 타인을 돕는 도덕적으로 뛰어난 인간, 함께 살 준비가 된 선한 인간이 되어야 한다. 인간의 행복은 선에서 나온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주장처럼 우리는 남을 도울 때 행복해진다. - 난쟁이 피터 (호아킴 데 포사다) 인성ㆍ성품 - 명언 2018. 8. 22.
행운은 눈이 멀지 않았다. 따라서 부지런하고 성실한 사람을 찾아간다.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에게는 영원히 찾아오지 않는다. 행운은 눈이 멀지 않았다.따라서 부지런하고성실한 사람을 찾아간다.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에게는영원히 찾아오지 않는다. 걷는 사람만이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노력하는 사람에게행운이 찾아온다. - 클레망소 열정ㆍ노력 - 명언 2018. 8. 21.
현상은 복잡하다. 법칙은 단순하다. 버릴게 무엇인지 알아내라. 핵심을 잡으려면 잘 버릴 수 있어야 한다. 핵심에 집중한다는 것은 잘 버린다는 것과 같은 얘기이다. 현상은 복잡하다.법칙은 단순하다.버릴게 무엇인지 알아내라. 핵심을 잡으려면잘 버릴 수 있어야 한다. 핵심에 집중한다는 것은잘 버린다는 것과 같은 얘기이다. - 리차드 파인만(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열정ㆍ노력 - 명언 2018. 8. 20.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 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 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미래를 신뢰하지 마라.죽은 과거는 묻어버려라.그리고 살아있는 현재에 행동하라. - 롱펠로 명언 - 좋은글귀 2018. 8.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