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6

내가 남에게 베푼 공은 마음에 새겨서는 안 되지만, 내가 남에게 한 잘못은 마음에 새겨 두어야 한다. 남이 내게 베풀어준 은혜는 잊어서는 안 되지만, 남이 내게 원한을 맺게 한일은 잊어야 .. 내가 남에게 베푼 공은마음에 새겨서는 안 되지만,내가 남에게 한 잘못은마음에 새겨 두어야 한다. 남이 내게 베풀어준 은혜는잊어서는 안 되지만, 남이 내게 원한을 맺게 한일은잊어야 한다. - 채근담 인간관계 - 명언 2018. 10. 31.
어려운 날들이 우리를 더욱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고난의 시대에 태어난 것은 천재에게는 행운이다. 천부적인 능력을 발휘해 시대의 고난을 떨쳐내고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 영광.. 어려운 날들이 우리를더욱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준다. 고난의 시대에 태어난 것은천재에게는 행운이다. 천부적인 능력을 발휘해시대의 고난을 떨쳐내고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는영광스러운 무대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 괴테 역경ㆍ고난 - 명언 2018. 10. 30.
누구나 커다란 시련을 당하기 전에는 진정으로 참다운 인간이 못된다. 그 시련이야말로, 자기가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 동시에 자신의 위치를 결정하고 규정하는 계기가 된다. 누구나커다란 시련을 당하기 전에는진정으로 참다운 인간이 못된다. 그 시련이야말로,자기가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동시에 자신의 위치를 결정하고규정하는 계기가 된다. 즉 그의 운명이나 지위가 이때 결정된다.따라서 커다란 시련을 겪기 전에는누구나 어린아이에 지나지 않는다. - 자코모 레오파르디 (이탈리아 시인) 인성ㆍ성품 - 명언 2018. 10. 29.
약이 몸에 쓰듯이 역경은 잠시 몸에 괴롭고 마음에 쓰지만 그것을 참고 잘 다스리면 많은 이로움을 얻을 수 있다. 사람들이 역경에 처했을 때는자신을 둘러싼 환경 하나하나가모두 불리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사실은 그것들이몸과 마음의 병을 고칠 수 있는 힘과 약이다. 약이 몸에 쓰듯이 역경은잠시 몸에 괴롭고 마음에 쓰지만그것을 참고 잘 다스리면많은 이로움을 얻을 수 있다. - 채근담 역경ㆍ고난 - 명언 2018. 10. 28.
상대를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믿어라. 그러면 그 사람은 반드시 좋은 사람이 된다. 우리가 돌려받는 것은 우리 마음을 투사한 것에 대한 반사임을 잊지 말라. 상대를 좋은 사람이라고생각하고 그렇게 믿어라.그러면 그 사람은 반드시좋은 사람이 된다. 우리가 돌려받는 것은우리 마음을 투사한 것에 대한반사임을 잊지 말라. - 맥스웰 몰츠 박사 인간관계 - 명언 2018. 10. 25.
사람은 정체되면 우울함에 빠지기 쉽고, 전진하면 희열을 느끼기 쉽습니다. 사람은 정체되면우울함에 빠지기 쉽고, 전진하면희열을 느끼기 쉽습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10. 24.
우리가 느끼는 두려움은 대부분 머릿속에서 만들어낸 창작품이다. 그걸 깨닫지 못하는 것뿐이다. 우리가 느끼는 두려움은대부분 머릿속에서 만들어낸 창작품이다.그걸 깨닫지 못하는 것뿐이다. 걸음마를 배우는 아기를 보자.아기가 단번에 성공할 거라 믿는가?다시 서 보고,그러다 또 쿵하고 넘어지곤 한다.아기는 평균 2천 번을 넘어져야비로소 걷는 법을 배운다. - 로랑 구넬 실천ㆍ습관 - 명언 2018. 10. 23.
수많은 일이 실제 불가능하기 보다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소극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불가능해진다.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성공의 원천이다. 만일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미리 알았더라면연구에 착수하기도 전에자신감을 상실해 버렸을 것이다. 수많은 일이 실제 불가능하기 보다는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소극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불가능해진다.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성공의 원천이다. 우주의 중심에‘출입금지 푯말’ 따위는 없다. - 오마에 겐이치 실천ㆍ습관 - 명언 2018. 10. 22.
여러분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나는 모릅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 참으로 행복하게 될 사람이 있다면, 그는 계속해서 섬기는 법을 찾으려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운명이어떻게 될지 나는 모릅니다.하지만 한 가지는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 중참으로 행복하게 될사람이 있다면,그는 계속해서 섬기는 법을찾으려는 사람입니다. - 알버트 슈바이처 인간관계 - 명언 2018. 10. 22.
인생은 평화와 행복만으로는 지속될 수 없다. 고통과 노력이 필요하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라. 참고 인내하면서 노력해 가는 것이 인생이다. 희망은 언제나 고통의 언덕 너머.. 인생은평화와 행복만으로는 지속될 수 없다.고통과 노력이 필요하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라.참고 인내하면서 노력해 가는 것이 인생이다. 희망은 언제나 고통의 언덕 너머에서 기다린다. - 맨스필드 역경ㆍ고난 - 명언 2018. 1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