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25

현실과 자신이 맞지 않을 때 좌절과 절망감이 생길 때가 있다. 소망과 의지와 노력으로 스스로 극복해야 한다. 현실과 자신이 맞지 않을 때좌절과 절망감이 생길 때가 있다.소망과 의지와 노력으로스스로 극복해야 한다. 깨달음 - 좋은글 2018. 12. 30.
성공을 자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성공을 자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실패를 통해 배운 교훈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 빌 게이츠 명언 - 좋은글귀 2018. 12. 27.
고통을 겪어야 강하게 된다는 것이 얼마나 숭고한 것인가를 알라. 인내할 수 있는 사람은, 그가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지 손에 넣을 수가 있다. 고통을 겪어야 강하게 된다는 것이얼마나 숭고한 것인가를 알라. 인내할 수 있는 사람은,그가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지손에 넣을 수가 있다. - 벤자민 프랭클린 역경ㆍ고난 - 명언 2018. 12. 26.
늘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법을 가르치자. 이런 마음의 법칙을 지키면 이기적인 사람은 얻을 수 없는 깊은 만족을 얻을 수 있음을 가르치도록 하자 모든 사람을차별 없이 사랑하도록교육시켜야 하며,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언제나 기꺼이 도움을 주고,곤궁에 빠진 이에게는망설임 없이시간과 돈을 쓸 줄 알도록 가르쳐야 한다.늘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법을 가르치자.이런 마음의 법칙을 지키면이기적인 사람은얻을 수 없는 깊은 만족을 얻을 수 있음을가르치도록 하자. - 자기암시 책 - 좋은글 2018. 12. 25.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나는 긴 시간이 필요한 사랑을 하고 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나는 긴 시간이 필요한 사랑을 하고 있다. - 8월의 크리스마스 영화 - 좋은말 2018. 12. 25.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가까이 근심이 있다. 멀리 생각하지 않으면, 반드시 가까이 근심이 있다. - 논어(論語) 명언 - 좋은글귀 2018. 12. 23.
도전하는 것은 인간의 길이요 삶의 진리요 생명의 본성입니다. 도전하는 것은인간의 길이요삶의 진리요생명의 본성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8. 12. 23.
사람을 사랑하되 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거든, 나의 사랑에 부족함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사람을 사랑하되그가 나를 사랑하지 않거든,나의 사랑에 부족함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사람을 다스리되그가 다스림을 받지 않거든나의 지도에 잘못이 없는가를 살펴보라. 행하여 얻음이 없으면모든 것에 나 자신을 반성하라.내가 올바를진대천하는 모두 나에게 돌아온다. - 맹자 리더십 - 명언 2018. 12. 20.
자신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길 희망하는 것이 삶의 목적이다 자신이 될 수 있는 존재가 되길희망하는 것이 삶의 목적이다 - 신시아 오지크 명언 - 좋은글귀 2018. 12. 20.
삶에서의 괴로움은 참으로 피하고 싶지만 나중에 뒤를 돌아보면 괴로움 만큼 또 커다란 스승은 또 없어요. 삶에서의 괴로움은참으로 피하고 싶지만 나중에 뒤를 돌아보면괴로움 만큼또 커다란 스승은 또 없어요. 즐거움에선 가르침이 별로 없지만괴로움에선 꼭 큰 가르침이 있어요. 부모 본인의 행복을아이를 통해서 얻으려고 하면아이가 엄청 불행해질 수 있어요. 내가 이루지 못했던 것들,대리만족으로 아이를 통해얻으려하지 마시고 아이는 아이나는 나만의 행복을 꿈꾸세요.그러면 아이에게도 좋습니다. - 혜민스님 명언 - 좋은글귀 2018. 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