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25

사나운 말도 잘 길들이면 명마가 되고, 품질이 나쁜 쇠붙이도 잘 다루면 훌륭한 그릇이 되듯이 사람도 마찬가지다. 타고난 천성이 좋지 않아도 열심히 노력하면 뛰어난 인물이 될 수 있다. 사나운 말도잘 길들이면 명마가 되고, 품질이 나쁜 쇠붙이도잘 다루면 훌륭한 그릇이 되듯이사람도 마찬가지다. 타고난 천성이 좋지 않아도열심히 노력하면뛰어난 인물이 될 수 있다. - 채근담 열정ㆍ노력 - 명언 2019. 5. 30.
이 시대의 부자들은 모두 낙천주의자다. 그들이 항상 옳아서가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그들이 하는 일이 틀렸을 때도 그들의 태도는 여전히 긍정적이다. 이 시대의 부자들은 모두 낙천주의자다. 그들이 항상 옳아서가 아니라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때문이다.심지어 그들이 하는 일이 틀렸을 때도그들의 태도는 여전히 긍정적이다. 그들의 긍정적 사고야말로그들이 목적을 달성하도록 하고,스스로를 개선시켜 결국 성공에 이른다. - 역사학자 데이비드 렌즈 긍정 - 명언 2019. 5. 30.
노력이 적으면 얻는 것도 적다. 인간의 재산은 그의 노고에 달렸다. 노력이 적으면 얻는 것도 적다.인간의 재산은 그의 노고에 달렸다. - 헤리크 명언 - 좋은글귀 2019. 5. 29.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유일한 방법은 남들과 달라지는 것이다.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은 아니다.하지만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유일한 방법은 남들과 달라지는 것이다. 남들과 다를 것이 없다면무수한 사람들 중 한명에 불과하다.대체불가능한 사람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 세스 고딘 꿈ㆍ비전 - 명언 2019. 5. 27.
실패, 또 실패, 반복되는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길의 이정표다. 당신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당신이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실패하면서 성공을 향해 나간다. 처음부터 잘되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실패, 또 실패, 반복되는 실패는성공으로 가는 길의 이정표다. 당신이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당신이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은 실패하면서 성공을 향해 나간다. - 찰스 F . 키틀링 실천ㆍ습관 - 명언 2019. 5. 26.
누구에게나 같은 양의 에너지가 잠재되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통 여러 가지 하찮은 일에 정력을 소비하고 만다. 나는 단 한 가지 일, 즉 그림에만 내 에너지를 소비할 뿐이다. 누구에게나같은 양의 에너지가잠재되어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보통여러 가지 하찮은 일에정력을 소비하고 만다. 나는 단 한 가지 일,즉 그림에만내 에너지를 소비할 뿐이다. 그림을 위해다른 모든 것은 희생될 것이며,거기에는 모든 사람들그리고 물론 나 자신까지 포함된다. - 피카소 열정ㆍ노력 - 명언 2019. 5. 26.
인간의 뇌는 문제를 느끼지 않으면 지혜를 짜내지 않는다. 문제가 생기면 왜 를 다섯 번만 반복해 보라. 해답이 나온다. 인간의 뇌는문제를 느끼지 않으면지혜를 짜내지 않는다. 문제가 생기면‘왜“’를 다섯 번만 반복해 보라.해답이 나온다. - 오노 다이이치 역경ㆍ고난 - 명언 2019. 5. 25.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 위험을 전혀 감수하려 하지 않는 것이다. 잡고 있는 헌 밧줄을 놓아야 새 밧줄을 잡을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위험을 전혀 감수하려 하지 않는 것이다. 잡고 있는 헌 밧줄을 놓아야새 밧줄을 잡을 수 있다. 똑같은 일을비슷한 방법으로 계속하면서나아질 것을 기대하는 것만큼어리석은 일은 없다. - 아인슈타인 실천ㆍ습관 - 명언 2019. 5. 24.
날카로운 칼로 벤 상처는 그래도 꿰매어 낫게 할 수 있지만, 악한 말로 남을 상처 나게 한 것은 그 한이 사라지지 않는다. 날카로운 칼로 벤 상처는그래도 꿰매어 낫게 할 수 있지만, 악한 말로남을 상처 나게 한 것은그 한이 사라지지 않는다. - 석시현문 인간관계 - 명언 2019. 5. 23.
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 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한 사람에게 간다. 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한 사람에게 간다. 어떤 고난의 한 가운데 있더라도노력으로 정복해야한다.그것뿐이다.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다. - 나폴레옹 1세 명언 - 좋은글귀 2019. 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