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21

사람들은 당신이 한 말은 잊기도 하지만,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는 잊지 않는다. 사람들은 당신이 한 말은잊기도 하지만, 어떤 기분이 들었는지는잊지 않는다. - 칼 W.뷰크너 Carl W. Buechner 명언 - 좋은글귀 2019. 6. 30.
두럽지 않기 때문에 직면할 수 있는 것은 평범함이고, 두렵지만 직면하는 것이 용기입니다. 두럽지 않기 때문에직면할 수 있는 것은 평범함이고, 두렵지만 직면하는 것이 용기입니다. - 생각을 뒤집으면 인생이 즐겁다 명언 - 좋은글귀 2019. 6. 28.
자연계에 안전한 상태란 존재하지 않는다. 눈앞에 닥친 위험을 피했다고 해서 영원히 안전한 것은 아니다. 모험을 거부하는 것은 곧 삶을 거부하는 것이다. 자연계에 안전한 상태란 존재하지 않는다. 눈앞에 닥친 위험을 피했다고 해서영원히 안전한 것은 아니다. 모험을 거부하는 것은곧 삶을 거부하는 것이다. - 헬렌 켈러 실천ㆍ습관 - 명언 2019. 6. 26.
보스가 좋아할 것인지 싫어할 것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하는 것만큼 조직을 빨리 퇴보시키는 것은 없다. 보스가좋아할 것인지 싫어할 것인지에 대해끊임없이 걱정하는 것만큼조직을 빨리 퇴보시키는 것은 없다. - 도요타 기이치로, 도요타 창업자 경영어록 - 명언 2019. 6. 25.
모든 타락 가운데서 가장 경멸해야 할 대상은 다른 사람의 목에 매달리는 것이다. 모든 타락 가운데서가장 경멸해야 할 대상은다른 사람의 목에 매달리는 것이다. - 표도르 M.도스토예프시키 명언 - 좋은글귀 2019. 6. 24.
행복이란 전적으로 마음에 달려있다. 누가 가장 행복한 사람인가? 남의 장점을 존중해주고, 남의 기쁨을 자기의 것 인양 기뻐하는 사람이다. 행복이란전적으로 마음에 달려있다.누가 가장 행복한 사람인가? 남의 장점을 존중해주고,남의 기쁨을 자기의 것 인양기뻐하는 사람이다. 남을 기쁘게 하고그것에서 기쁨을 찾는 자는행복하다. - 괴테 인성ㆍ성품 - 명언 2019. 6. 20.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 주기를 바라지 마라. 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주면 마음이 스스로 교만해지나니. 이익을 분에 넘치게 바라지 마라. 이익이 분에 넘치면 어리석은 마음이 생기나니. 세상살이에곤란함이 없기를 바라지 마라.세상살이에 곤란함이 없으면업신여기는 마음과사치한 마음이 생기나니. 일을 꾀하되쉽게 되기를 바라지 마라.일이 쉽게 되면뜻을 경솔한데 두게 되나니. 남이 내 뜻대로순종해 주기를 바라지 마라.남이 내 뜻대로 순종해주면마음이 스스로 교만해지나니. 이익을 분에 넘치게 바라지 마라.이익이 분에 넘치면어리석은 마음이 생기나니. - 보왕삼매론 인성ㆍ성품 - 명언 2019. 6. 19.
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 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누구나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야 감동적인 것이 나올 수 있다. 진짜 가치 있는 일은 불가능한 것을 가능케 만드는 .. 프랑스 작가 메시앙은 ‘불가능성의 매력,즉 불가능한 것이야말로 매력이다.불가능해야 해볼 만하다’고 했다. 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그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누구나 불가능하다고 하는 것을가능하게 만들어야 감동적인 것이 나올 수 있다. 진짜 가치 있는 일은불가능한 것을 가능케 만드는 일이다. - 황병기, 가야금 명인 긍정 - 명언 2019. 6. 18.
나는 실패한 게 아니다. 나는 잘 되지 않는 방법 1만 가지를 발견한 것이다. 나는 실패한 게 아니다. 나는 잘 되지 않는 방법1만 가지를 발견한 것이다. - 토마스 에디슨 명언 - 좋은글귀 2019. 6. 17.
내가 아직 살아있는 동안에는 나로 하여금 헛되이 살지 않게 하라. 내가 아직 살아있는 동안에는나로 하여금 헛되이 살지 않게 하라. - 에머슨 명언 - 좋은글귀 2019. 6.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