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글 명언 좋은글

부부 간의 인연도 습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진리를 만나 자신의 습의 어리석음과 한계를 깨우치고 새로운 원인을 짓게 되면 좋은 인연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본문

진실 - 좋은글

부부 간의 인연도 습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진리를 만나 자신의 습의 어리석음과 한계를 깨우치고 새로운 원인을 짓게 되면 좋은 인연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참좋은글 톡톡힐링 2015. 8. 9. 15:15

부부의 인연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에 앞서 업과 운명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이 세상은 살아 움직이는 것입니다. 살아 움직인다는 것은 정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은 완전한 법계이고 완전한 이치가 자리잡고 있으며 인간에게는 아무에게도 구속되지 않는 주체성과 자유의지가 있기 때문에 이 자유의지를 제대로 살려 정확히 원인을 지으면 운명을 벗어나 반드시 바라는 인생을 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인간은 업을 지니고 태어나기 때문에 이 자유의지와 올바른 결정이 제대로 나타나지 못합니다. 세상이 보이지 않아 그렇기도 하고, 자신의 습이 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그렇기도 합니다. 여기에 운명이라는 굴레가 등장하는 것입니다. 

운명과 자유의지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가 하면 습이 많은 자는 습의 힘에 의해 정해진 운명을 가지만 습이 적은 자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고 인과의 이치를 알아 강한 의지로 정확한 원인을 지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운명을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더구나 진리를 만나 깨우침이 있으면 이러한 습의 문제를 인식하고 뉘우쳐 올바른 원인을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습의 굴레를 벗어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진리의 인연이 소중한 것입니다. 

어느 한 분야에 대한 깨우침이 있으면 그 분야의 습의 굴레를 벗어나고 큰 깨달음이 있으면 모든 습에서 벗어나 밝은 지혜를 얻어 모든 면에서 습의 굴레를 벗어나 해탈을 얻는 것입니다. 

여기에 세상을 아는 자와 모르는 자의 차이가 있습니다. 세상의 이치를 알면 세상의 주인이 되어 살아가고 세상의 이치를 모르면 운명의 노예가 되어 살아가는 것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부간의 인연도 다른 인연과 마찬가지로 이와 같은 이치 속에 있습니다. 

부부 간의 인연도 습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진리를 만나 자신의 습의 어리석음과 한계를 깨우치고 새로운 원인을 짓게 되면 좋은 인연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질문]--

진실의 근원에서 많은 공부가 됩니다.

구구절절 옳은 말씀으로 궁금했던 점을 또렷하게 해결하곤 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은 드릴것은, 부부가 모두 나쁜 사람들은 아닌데.... 그러나 성격이 통 180도 맞지 않는 경우라... 너무 힘들어 하면서도 헤어질 생각도 없고, 그냥 기계처럼 살고, 별 잘못도 하지 않지만... 대화도 되지 않고, 불행감, 잘못 만났다는 낭패감에 빠져있다면....

어떻게 행복을 일구어 가야될까요? 또 전생에 어떤 인연이길래 만난걸까요?

- 진실의 근원(gincil.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