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게 돈을 벌 생각을 버리고 열심히 노력해 노력한 만큼 수익을 가지려는 사고방식을 지니는 것이 올바른 사고방식이며 좋은 직업관이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사람은 활동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다.

그래서 현실을 사는 사람에게는 직업이 필요한 것이다.

  

직업은 단순한 돈벌이를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그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 성장과 정신적 성숙도 이루는 것이기 때문에 소중하며 신성하다.


그러므로 돈만을 위해 주식투자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사회적 성공과 정신적 성장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증권전문가가 되어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건전성을 염두에 두고 거시적 경제를 보며 장기적 관점에서 성장형 투자를 하면 괜찮다.


그러나 돈 놓고 돈 먹기 식의 데이트 트레이딩은 돈을 위한 삶으로 의미있고 가치있는 인간적 성숙을 위해서는 바람직하지 않다.


더구나 우리나라 개미들이 데이트 트레이딩하는 코스닥시장은 정상적이 아니며 시세를 둘러싼 많은 음모가 이루어지고 있다. 정보를 장악하고 시장을 조작하는 수많은 전문 꾼들에 비해 개미들의 정보는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결국 전문 꾼들의 희생양이 되고 만다.


즉 주식으로 생활을 영위하는 방법은 정상적인 경제구조 하에서는 바람직하지만 거짓과 속임수가 많은 어두운 세상에서 좋은 생활방식이 아니다.


그러므로 쉽게 돈을 벌 생각을 버리고 열심히 노력해 노력한 만큼 수익을 가지려는 사고방식을 지니는 것이 올바른 사고방식이며 좋은 직업관이다.


인과관계에 충실한 삶이 가장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이다. 그래야만 점점 정신이 밝아지고 세상이 바로 보인다. 그래서 노력한 대로 거두는 농사일이 정신 건강에는 가장 좋은 것이다.


--[질문]--


저는 전업으로 주식 트레이딩을 하고 있는데..

전업 주식투자자가 지탄받아야 할 직업인가요?.........

    

    

세상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고..

그직업에 따라 세상사람들은 사람을 판단하는 잣대로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그 기준에 맞는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것도 아닙니다


제가 여쭙고 싶은 말은..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직업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주식 트레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업 투자가가 된건 3년 정도 되구요. 지금은 밥벌이 정도는 합니다..

(앞으로는 더욱 발전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전업투자자가 마치 사회에 암적인 놈 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겁니다..

(너 뭐해 ~ 어 나 주식해)하면 마치 이상한 사람 처럼 생각합니다. 

물론 밑바탕에는 성공하지 못한 모습들을 보여 주어서 그렇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과연 직업에도 귀천이 있으며..전업주식 투자자는 그렇게 지탄 받아야할 투자자인가요?

영적이나 직업적으로  주식투자자가 마땅지 못한 직업인가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농공사 4가지 범주에 들어가는 건지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싶시요..


- 진실의 근원(gincil.com)

'진실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바르게 돈을 버는 것은 자신을 키우는 일이다. 자신의 삶을 지키고 자기 가족을 부양하고 이웃을 잘 살게 하고 나라를 부강하기 위해 좋은 뜻을 갖고 세상이 필요한 것을 만들어내고 열심히..  (0) 2015.08.09
인간의 영혼은 명치 속에 위치하고 있는데 선천적으로 영혼이 허약하거나 혼탁한 자, 단식이나 심신의 부조화, 영양실조 등으로 건강을 잃어버린 자는 현실의 무거운 부담과 긴장을 이겨내지..  (0) 2015.08.09
인생은 자신이 하는 일에 의해 결정됩니다. 현세의 운명은 과거에 지은 언행이나 업이 바탕이 되며, 그리고 현세의 깨달음이나 환경에 따라 지금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의해 결정됩니다. 앞으..  (0) 2015.08.09
자기가 지은 것은 반드시 자신이 갚아야 한다. 자기 멋대로 오고 간다고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자신이 저지른 잘못의 댓가로 상대의 아픔을 평생 감당할 결심이 서야 한다. 그러한 결심이 ..  (0) 2015.08.09
사람은 주어진 인연에 따라 열심히 살고 인연이 다하면 떠나는 것이 좋다. 너무 오래 삶에 집착하며 벽에 똥칠하며 무리하게 수명을 늘리는 것은 좋지 않은 일이다.  (0) 2015.08.09
생은 한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이어지면서 완성에 이르기까지 자기농사를 짓는 끝없는 여정이다. 따라서 이 생의 삶을 여한 없이 살고 죽으면 모든 것을 잊고 떠나야 한다. 산..  (0) 2015.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