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의 최고 목표인 이익은 나쁜 이익과 좋은 이익으로 구분된다. 고객과의 관계를 희생해가며 얻은 이익은 나쁜 이익이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10

 

기업의 최고 목표인 이익은

나쁜 이익과 좋은 이익으로 구분된다.

고객과의 관계를 희생해가며 얻은 이익은 나쁜 이익이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대부분은

좋은 이익과 나쁜 이익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한다.

좋은 이익을 내는 기업의 고객은

친구나 동료들에게 매우 적극적으로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한다.


- 프레드 라이켈트

'경영어록 - 명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 길로 가라는 것이다. 사회적 통념은 무시하라. 모든 사람들이 똑같은 방법으로 일하고 있다면 정반대 방향으로 가야 틈새를 찾아낼 기회가 생긴다  (0) 2015.08.10
내가 매번 같은 이야기를 한다고 나를 바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은 모든 사람들의 뇌리에 새겨질 수 있도록 100번이고 반복해야 합니다.  (0) 2015.08.10
성공하는 회사는 총체적인 목적에 관한 한 최고 경영진에서 말단직원에 이르기까지 하나의 공감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0) 2015.08.10
장사는 이문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상업이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소인은 장사를 통해 이윤을 남기지만 대인은 무역을 통해 사람을 남..  (0) 2015.08.10
의약품이란 환자를 위한 것이지 결코 이윤을 위한 것이 아니다. 이윤이란 부수적인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사실을 망각하지 않는 한 이윤은 저절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이것이 머크의 경영..  (0) 2015.08.10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 사이에는 한 가지 차이가 있다. 좋은 기업은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대한 기업은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  (0) 2015.08.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