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을 이뤄낸 유명 인사들의 어린 시절을 수십 년에 걸쳐 탐구한 결과, 그들에게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것은 그들 모두 어린 시절 넘지 못할 거대한 장애물에 가로막혀 있었다는 ..

톡톡힐링 발행일 : 2016-03-29

 

성공을 이뤄낸 유명 인사들의 어린 시절을

수십 년에 걸쳐 탐구한 결과,

그들에게서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것은 그들 모두 어린 시절

넘지 못할 거대한 장애물에

가로막혀 있었다는 사실이었다.


그들이 맞닥뜨린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금전적인 장애물은

오히려 성공을 위한

강한 자극제가 되어주었다.

만약 그들에게

뛰어넘어야 할 문제가 전혀 없었다면

그렇게 성공할 수 없었을 것이다.


- 미국영재교육협회 회장을 지낸

빅터(Victor)& 밀브레드(Mildred) 고어츨(Goertz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