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는 것은 가난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는 것은 잠재적 능력의 최고의 표현이다. 준다고 하는 행위 자체에서 나의 힘, 나의 부, 나의 능력을 경험한다. 고양된 생명력과 잠재력을 ..

톡톡힐링 발행일 : 2016-11-08

 


가장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오해는

‘준다는 것은

무엇인가 빼앗기는 것,

희생하는 것’이라는 오해다.


주는 것은

가난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주는 것은

잠재적 능력의 최고의 표현이다.


준다고 하는 행위 자체에서

나의 힘, 나의 부, 나의 능력을 경험한다.


고양된 생명력과 잠재력을 경험하고

매우 큰 환희를 느낀다.



- 에리히 프롬, ‘사랑의 기술’에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