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근차근 하나씩 실천하고 이루어지는 기쁨에 만족한다면 곧 하나는 둘이 되고 둘은 넷이 되고 넷은 여덟이 되고 백이 되어 자신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운명은 고정된 것이 아니며, 계속 변화 속에 있습니다. 


현실은 수많은 원인이 쌓여서 이루어진 것이지만  극복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물론 남보다 더 큰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 시절은 잘못을 정확히 인정하고 남들보다 더 좋은 원인을 많이 짓는다면 진실한 삶이라는 측면에서 남들보다 더 앞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삶이 무엇이며 진실이 무엇이며 세상의 이치가 무엇인지 모르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진실을 정확히 알고 살아간다면 남들처럼 헤매지 않고 총력을 다해 목표로 매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차근차근 하나씩 실천하고 이루어지는 기쁨에 만족한다면 곧 하나는 둘이 되고 둘은 넷이 되고 넷은 여덟이 되고 백이 되어 자신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소님의 심기일전과 끈기있는 노력을 기대합니다.


--[질문]--


<어두운 세상에 길은 있는가>를 월요일,화요일에 읽었습니다. 

그런데 머리속에서 계속 맴도는 구절이 있어서요. 


젊은 시절은 자신의 인생을 결정짓는 가장 고귀한 시간이다. 

공부를 해야 하고 직장을 잡아야 하며 좋은 인연을 만나야 한다. 

이 귀한 시절을 놓치면 다시는 자신을 사회의 일꾼으로 세울 수 없다. 


저는 젊은 시절에 인생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고 시간을 귀하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지은 대로 받는다는 말을 알고 있다고 여겼지만 실제로는 나쁜 원인을 많이 지으면서 잘 살기를 바랬습니다. 

그러나 결국 공부도 못 했고 직장도 못 잡았으며 남편이나 딸에게 좋은 인연이 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지난 일은 다 옳다고,그때는 그게 최선이었다고,엎질러진 물이라고 여기고 앞으로 최선을 다하면 되는 건가요? 

젊은 시절을 놓쳐버리면 이제와서 아무리 발버둥쳐봤자 헛수고인가요? 


홈스쿨링,귀농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 그것이 좋은 대안인지,아니면 현실도피인지 모르겠습니다. 


제 인생에서 지금이 가장 편안합니다.온실 속의 편안함... 

그러나 늘 마음 한구석에 미래에 대한 불안함이 있습니다. 

뭔가 열심히 준비해야 되는데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허해구 선생님의 저서를 읽고 나서 

저는 제가 마치 이십 년 동안 꿈 속에 있었던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은 저한테 자꾸 신호를 보내는 것 같아요. 

이제 그만 꿈에서 깨라고 말입니다. 

그런데 저는 자신을 사회의 일꾼으로 세울 수가 없습니다. 

그게 지금의 답답한 제 현실입니다. 

더 답답한 것은 저희 애기아빠 또한 저와 다를 게 없다는 것이고, 

더 까마득한 것은 저희 딸을 사회의 일꾼으로 세울 책임을 통감한다는 겁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진실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똑같은 일이라도 어떤 이는 당당하게 맞아들이고 어떤 이는 두려움에 떤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각자가 지니고 나온 업과 근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0) 2015.08.09
뚱뚱한 사람이 자신의 몸을 드러내는 것은 인간에게 자유가 있는데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무엇을 못하겠는가? 다만 아름답지 않은 몸을 드러냄으로써 나타나는 결과만 책임지면 되는 ..  (0) 2015.08.09
선천성 뇌성마비 환자는 말씀하신 대로 의식활동을 거의 하지 못하고 동물처럼 기본적인 욕구에 따른 반응만 한다.  (0) 2015.08.09
지금까지의 교육은 인간에게 삶의 의미와 가치를 가르치지 못했습니다. 교육과 학문은 인간의 참다운 가치와 의미를 보지 못한 채 전해져 내려오는 소리만 앵무새처럼 되풀이했기 때문입..  (0) 2015.08.09
인간이란 근본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 짓기 위해서 태어나는 것인데 사회에 적응하는 일이 무의미하다면 그대는 존재할 이유가 없는 것 같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는 싫던 좋던 살아..  (0) 2015.08.09
모든 일은 자신이 지은대로 나타납니다. 자신의 자질이 환경 속에서 노력하는 정도에 따라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현실 속에 쉬운 일은 하나도 없습니다. 현실의 무게 속에 자신의 부족한 ..  (0) 2015.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