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천성 뇌성마비 환자는 말씀하신 대로 의식활동을 거의 하지 못하고 동물처럼 기본적인 욕구에 따른 반응만 한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그들은 왜 이런 운명을 타고 났는가?

이 세상 모든 것이 원인이 없이 나타나는 일은 없으니 두 가지 인연에 의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

  

하나는 선천성 박약아로 자신의 업에 의해 이러한 과보를 받는 경우가 있고

두 번째는 후천성 박약아로 이 생에서 새로운 불행의 원인을 만나 그렇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후천성의 원인으로는 환경오염이 된 곳에서 살다가 그렇게 되거나 임신 중에 어머니가 병이 걸렸거나 약을 잘못 복용해 그런 원인이 생겨날 수도 있다.

 

여기서 자신이 전생에 지은 원인으로 인해 그런 과보를 받는 경우를 업 때문이라 하고 자신이 지은 원인과는 별개로 새로운 원인을 만나 그런 운명을 띠는 것을 새로운 인연을 만났다고 한다.

 

이런 불행의 인연을 새로이 만나는 것은 불행의 공업이 많이 지어진 어두운 세상에서 많이 나타나게 된다. 그래서 어두운 세상에서는 여러 가지 장애아들이 많이 태어나는 것이다.

 

자신의 업으로 인한 과보는 자신이 책임져야 하지만 세상이 지은 공업으로 인해 나쁜 인연을 만나는 것은 그러한 공업을 일으킨 세상이 책임져야 한다.

 

물론 모든 것이 자신이 지은 업으로 인해 시작하지만, 불행의 원인이 업이 직접적인 원인이냐? 아니면 업은 간접적인데 새로운 직접적인 원인을 만나 일어나느냐의 차이에 의해 업과 인연을 만나는 차이가 나타나는 것이다.

  

선천성 뇌성마비 환자는 말씀하신 대로 의식활동을 거의 하지 못하고 동물처럼 기본적인 욕구에 따른 반응만 한다.

따라서 그들은 살아 있는 동안 의식의 깨우침을 얻을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자신이 타고난 업을 정화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들은 과거부터 자신이 지니고 온 영혼을 농사짓지 못하고 그대로 지니고 가게 될 것이다.


--[질문]--


"뇌성마비 환자도 업을 짓고 소멸시킬 수 있나요?"

  

인간으로 태어났으나 살아 있는 동안에 높은 차원의 의식활동을 하지 못하고 선천성 뇌성마비 환자로 기본적인 욕구에 따른 반응만 할 수 있을 뿐입니다.

  

인간으로 태어나기가 쉽지 않고 귀한 인연인데 이런 사람들도 살아 있는 동안 업을 짓고 소멸시킬 수 있는지요?

그렇지 못하다면 이들의 인생에는 어떤 영적인 의미도 없다는 것인데 이들의 다음 윤회는 어떤 근거에 의해 이루어지게 될까요?

문득 궁금하여 질문 드려 봅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진실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세상은 인연에 따라 살도록 되어 있다. 모든 생명체는 자연의 순환에 따라 먹이사슬을 돌게 되어 있는 것이다. 초식동물이 풀을 뜯어먹고 육식동물이 초식동물을 먹고 사람이 동식물을 먹..  (0) 2015.08.09
똑같은 일이라도 어떤 이는 당당하게 맞아들이고 어떤 이는 두려움에 떤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각자가 지니고 나온 업과 근기가 다르기 때문이다  (0) 2015.08.09
뚱뚱한 사람이 자신의 몸을 드러내는 것은 인간에게 자유가 있는데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무엇을 못하겠는가? 다만 아름답지 않은 몸을 드러냄으로써 나타나는 결과만 책임지면 되는 ..  (0) 2015.08.09
차근차근 하나씩 실천하고 이루어지는 기쁨에 만족한다면 곧 하나는 둘이 되고 둘은 넷이 되고 넷은 여덟이 되고 백이 되어 자신을 세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0) 2015.08.09
지금까지의 교육은 인간에게 삶의 의미와 가치를 가르치지 못했습니다. 교육과 학문은 인간의 참다운 가치와 의미를 보지 못한 채 전해져 내려오는 소리만 앵무새처럼 되풀이했기 때문입..  (0) 2015.08.09
인간이란 근본적으로 움직이기 위해서, 짓기 위해서 태어나는 것인데 사회에 적응하는 일이 무의미하다면 그대는 존재할 이유가 없는 것 같다. 사람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는 싫던 좋던 살아..  (0) 2015.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