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의 조건은 자질과 능력을 쌓은 사람이 현실에 맞는 소망을 내고 강한 의지와 노력으로 가꿀 때에 비로소 다가오는 것이지 꿈과 신념만으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요즘 서구에서 많은 성공비결서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성공의 요건을 소망, 강한 의지, 기도 등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주장하고 있는 이유는 그들의 종교적 사회적 배경 때문입니다. 


그들은 세상을 보지 못하는 시각에서 생각만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찾으려 노력했고 성공한 사람들이 강한 소망과 의지를 가지고 성공을 이룬 것을 본 것입니다. 


그러나 그 내면에 있는 것을 보지 못하고 있으니, 그들은 성공한 사람들만 보았지 그런 꿈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했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책을 읽는 사람들은 읽을 때는 그럴 듯한데 현실 속에서는 길이 없어 수없이 꿈만 꾸며 바른 원인을 짓지 못하고 세월을 허송하게 되는 것이며 


그런 성공비결들은 계속 새로운 형태로 나타나 욕심많은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그들의 말대로 소망이 중요합니다. 의지가 있어야 원인이 지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자질과 능력, 현실적 환경을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꿈만 강조하는 것은 어리석은 망상입니다. 생각만 있으면 성공할 것 같으면 성공하지 못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무조건 대고 이상과 신념만 강조하는 것을 어리석은 일입니다. 터무니없는 꿈을 품으면 그 마음이 허황해지고 현실을 바로보지 못하고 살다가 대부분 아무 짝에도 쓸모없는 고등 룸펜이 되는 것입니다. 


정확히 자신을 잘 판단하고 인간으로서 살아가야 할 길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자신을 의미있고 보람있고 완성되게 만드는 삶을 지어야 할 것입니다. 


성공의 조건은 자질과 능력을 쌓은 사람이 현실에 맞는 소망을 내고 강한 의지와 노력으로 가꿀 때에 비로소 다가오는 것이지 꿈과 신념만으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능력과 자질없는 사람이 꿈만 꾸면 실망이 크고 화를 부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먼저 진실을 보는 눈을 뜬 후에 많은 지식을 쌓아야 활용할 수 있는 산 지식이 될 것입니다. 


자신이 정립되지 않는 상태에서 수많은 환상과 지식을 받아들이면 오히려 그 쓰레기더미에 깔려 헤어나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질문]--


저는 세상을 살아가며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 가능한 책을 많이 보려 애씁니다.


여러 다양한 책을 많이 보려하고, 그 중에 요즘은 성공학에 대한 책을 많이 보는

중입니다.( 일단 먹고사는게 먼저고,교양은 나중에 쌓아도 된다는 지론에 따라^^)


그런데 조금씩 회의가 듭니다.과연 옳은지

책 내용이 확실한지, 제가 귀가 얊아 확인되지도 않은 내용에 혹하는지..


직접 경험 쌓기가 어려워 간접적으로 책을 통해 여러 다양한 인생을 보는데

요즘 조금 헷갈리네요.


진실한 삶을 살아가려 노력하는데 책을 많이 보는게 도움이 될까요..아님  

어째야 할까요..                                


- 진실의 근원(gincil.com)

'진실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업이란 바른 이치에 따라 세상을 축복하는 좋은 원인을 짓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하는 모든 행동과 마음가짐은 반드시 자신 속에 남기 때문에 좋은 원인을 지으면 자신의 운명을 좋게 만..  (0) 2015.08.09
교육은 지식을 몇자 더 집어넣어준다고 아이의 능력이 향상되는 것이 아니며 과거의 자신이 지니고 나온 자질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주는 체험교육 현장교육이 되어야 하는 것입..  (0) 2015.08.09
세상운영의 이치는 한 사람의 뛰어난 기업가는 수천 수백만의 노동자를 먹여 살릴 수 있지만 수천 수백만의 노동자는 스스로 먹고살기가 힘들다는 사실입니다.  (0) 2015.08.09
아무리 머리가 좋아도 긴장된 시간을 이겨내지 못하면 제풀에 스러지고 만다. 아무리 밥을 잘해도 뜸이 들어야 밥맛이 나는 법이다. 따라서 안정된 마음, 인내, 강한 정신력이 필수적이다.  (0) 2015.08.09
돈과 권력에 집착하는 것은 세상을 바르게 사는 지혜에 들지 않는다. 진리에 뜻을 둔 사람은 밝은 마음을 얻어야 하는데 세상의 욕망에 뜻을 둔다면 마음이 가벼워질 수 없다.  (0) 2015.08.09
거짓이 없으면 진실해지고 매사에 당당하고 문제가 없으며 열심히 일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풍요로워지며 검소하고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부족함이 없고 집착이 없어 자유로워지는 ..  (0) 2015.08.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