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놀랍게도..

톡톡힐링 발행일 : 2016-05-09

 

연기자를 동원,

그중 50명은 시종일관 웃음을 띠고,


50명은 무표정한 상태로,

나머지 50명은 험상궂거나

신경질적인 얼굴로

판매를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놀랍게도 웃음팀은

목표량의 3~10배까지 팔았고,


무표정팀은

목표량의 10~30%를 판매한 반면,


인상을 쓴 팀은

전혀 팔지 못했다.



- 프린스턴 대학 판매연구소 제이슨 박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