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대는 자신을 쉽게 바꿀 비결을 찾지만 요행이란 없다.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자기가 지고 가는 것이다. 자기의 삶은 결코 남이 살아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그대 스스로 자신의 어둠과 무..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왜 의심에 의심을 거듭하여 기분을 망치는 일이 생기게 되는가? 그것은 그대 속에 어두운 일들과 업이 많기 때문이다. 눈이 밝은 사람은 앞이 환하기 때문에 있는 일을 바로 보고 행동하게 되지만 장님은 아무 것도 보이지 않으니 생각에 빠지는 일이 많다. 이와 같이 의식이 맑고 강한 사람은 사실을 주로 보고 현실에 맞는 행동을 하게 되지만 의식이 허약하고 어두운 사람들은 세상이 보이지 않으니 생각과 환상에 빠져 사는 일이 많다.

 

그대는 자신을 정확히 보았다. 그대는 험난한 세상을 살기에는 매우 허약한 상태이다. 이제 그대에게는 변화가 필요하다. 변화하지 않으면 그대는 영원히 현재와 같이 자신에게 주어진 나약하고 불행한 운명을 살게 될 것이다.

 

세상은 완전한 이치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주어진 운명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현재의 자기와 다른 새로운 자기를 만들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현재의 삶과 다른 새로운 원인을 지어야 한다. 다른 증상들은 전보다 많이 극복하고 좋아졌다면 피해망상 또한 극복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생각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행동하지 않으면 자기의 것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성경에서는 생각만 해도 음행이 된다고 하지만 진리의 세계에서는 생각만으로 되는 일은 없다. 반드시 실천이 있어야 원인이 되고 결과가 된다. 사람을 판단할 때도 그 사람이 행동하는 것을 보고 판단해야지 인상만 보고 판단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해탈한 자라도 환경에 부딪히면 마음이 생겨난다. 따라서 사람은 누구나 좋고 필요한 것을 보면 견물생심이라 마음이 생겨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니 마음이 일어난다고 그 사람이 탐하는 업을 지었다고 해서는 안된다. 마음이 일어나더라도 그것을 훔치면 도둑질한 업이 생기는 것이며 열심히 일해 자기 노력으로 마련한다면 성실한 노력과 정직이란 선업이 쌓이는 것이다.

 

이 말을 하는 이유는 진실의 회원은 원인을 짓는 실천행을 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자 함이다. 그대도 자신을 변화시키고자 한다면 생각만으로 걱정할 것이 아니라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한 원인을 지어야 한다.

 

그대의 피해의식과 망상은 자신의 허약한 근기와 영의 감염과 같은 어두운 삶의 흔적에서 오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 속에 깃든 이러한 어둠에서 벗어나 자신을 더욱 맑고 강하게 만들 원인을 지어야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을 좋게 만드는 이치를 깨치고 그 원인을 밝혀 실천해야 한다.

 

그대는 자신을 쉽게 바꿀 비결을 찾지만 요행이란 없다.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자기가 지고 가는 것이다. 자기의 삶은 결코 남이 살아줄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그대 스스로 자신의 어둠과 무지에서 벗어날 진리를 깨우치고 자신을 더욱 더 맑고 강하게 만들 실천행을 해야 한다.

 

마음이 불안은 어둠과 무지에서 오는 것이다. 마음이 어두우면 당당하지 못하고 세상이 보이지 않으며 능력이 닿지 않으면 불안해지는 것이다. 진리를 깨쳐 무지에서 벗어나면 불안이 사라지고 실천하면 힘을 생겨난다. 그러므로 마음이 불안하고 망상이 많이 생겨나면 어떻게든 그 원인을 찾아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할 원인을 지으라. 실천하는 가운데 힘이 생기고 더 좋은 자기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점차 마음이 맑아지고 더욱 세상을 정확히 보게 되며 지혜롭게 살게되고 강한 의지와 용기가 생겨나게 되는 것이다.

 

조금씩 이러한 선업과 근기가 쌓여나간다면 더 큰 의지와 지혜와 용기를 지닌 상근기의 사람으로 변해 세세생생 좋은 운명을 얻게 될 것이다. 그러니 더 이상 생각에 빠지지 말고 열심히 이치를 깨치고 부지런히 실천해 나가기 바란다.


--[질문]--


피해망상과 두려움은 어떻게 극복하나요?

 

긍정적으로 살려고 노력하다가도 가끔 현실과 망상 사이에서 부딪히는데욧. 남들의판단과 시선은 중요치않다고 되새기다가도 의심의의심을거듭 결국 기분이 망가지게됩니다. 제가처한환경에서도 최대한 도움이되려고 노력하는데. 지나간 과거의 억울한일들때문인지. 망상이시작되면 저의 노고들은 물거품이되고 오히려 비난받을 표정과말투로 저를 스스로깎아내리고맙니다. 제가 세상살기에 너무 나약한존재같아요. 다른 증상들은 전보다 마니극복해내고좋아졌는데요.그래도 곧 일도시작해야하는데 피해망상이 두렵습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