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식의 세계는 뜻의 세계이기 때문에 하나로 이어진다. 그래서 상대의 마음에 한이 맺혀 있으면 상대의 마음이 나를 꽉잡아 죄를 지은 나의 영혼은 죽어도 자유롭지 못하고 이 세상을 떠돌아 ..

톡톡힐링 발행일 : 2015-08-09

 

1. 한의 작동 원리

 

의식의 세계는 뜻의 세계이기 때문에 하나로 이어진다. 그래서 상대의 마음에 한이 맺혀 있으면 상대의 마음이 나를 꽉잡아 죄를 지은 나의 영혼은 죽어도 자유롭지 못하고 이 세상을 떠돌아 다녀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인생을 잘 사는 법은 내 마음에 한을 쌓지 않고 상대의 마음에도 한을 맺지 않는 것이다.

 

내 마음에 한을 쌓지 않기 위해서는 어리석음이 없어야 하며 상대의 마음에 한을 맺지 않기 위해서는 탐욕으로 악을 짓지 아니하고 모든 일을 공정무사하게 처리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과거의 어두운 행동으로 잘못한 게 있거나 한이 맺혀 있으면 풀어야 한다. 잘못한 게 있으면 진심으로 회개하고 상대의 마음을 풀 수 있도록 속죄하여 그 잘못을 용서받아 상대의 마음 속에 맺힌 게 없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수백만명을 학살한 스탈인의 마음에는 많은 한이 쌓여 좋은 세상에 나기 어려울 것이다.

 

 

2. 악인의 "한"

 

중생들끼리 이전투구 한다면 서로 한에 한을 물고 함께 불행한 길을 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진정 진리를 밝히는 좋은 마음으로 상대를 위해 잘못을 지적해준다면

그 공덕이 상대의 한을 극복하게 될 것이다.


--[질문]--


한의 작동원리?  악인의 한?.. ""내가 남을 해치면, 그 남은 나에게 한을 품게 되는 것이며, 그 한의 마음이 나의 마음에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1. 한의 작동 원리

이 삼한 성자님 "계"에 관한 말씀 중 아래 문구를 발견하였습니다.

 

 "내가 남을 해치면, 그 남은 나에게 한을 품게 되는 것이며, 그 한의 마음이 나의 마음에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그 한의 마음이 나의 마음에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의 정확한 의미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냥 그대로 해석하면 상대방이 나에게 한을 갖고 있으면 그 마음이 나에게도 전달되어 내 마음에도 한이 쌓여서 불행해 진다는 것처럼 들리는데 맞는죠 ? 그렇다면 수백만명을 학살한 스탈인의 마음에도 엄청난 양의 한이 쌓여 있을 터인데 그렇게 보면 맞는죠 ?

 

2. 악인의 "한"

내가 악인을 정당한 방법으로 징벌하였는데 그 악인이 나에게 한을 품었다면 이 경우는 어떻게 되는죠 ? 언뜻 듣기론 이러한 경우에는 악인이 스스로 자기 잘못을 자인하여 한이 생성되지 않아 문제가 안된다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혹, 그게 아니라면, (악인이 개과천선하지 않을 경우) 그에게도 한이 생성되어 나에게도 전염될 터인데....


- 진실의 근원(ginc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