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글 명언 좋은글

결혼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연으로 하는 것이다. 인연은 만드는 것이니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뜻에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노력해도 인연이 안되면 혼자 사는 삶도 괜찮으니 꼭 .. 본문

진실 - 좋은글

결혼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연으로 하는 것이다. 인연은 만드는 것이니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뜻에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노력해도 인연이 안되면 혼자 사는 삶도 괜찮으니 꼭 ..

참좋은글 톡톡힐링 2015. 8. 9. 15:59

사람마다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 정해져 있는가를 물었다.

    

자신의 자질과 미래를 아는 사람은 없다. 열심히 살면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 인연이 닿아야 자신의 능력을 살릴 수 있다.

  

난세를 만나야 영웅이 나타난다고 하지 않은가? 때를 만날 때까지 자신의 앞에 있는 길을 열심히 개척해 나가야 한다.

  

세상살이의 어려움과 경쟁을 생각하면 짜증이 나고, 그냥 가족이고 뭐고 다 버리고 산 속으로 들어가 도 닦고 싶은 심정이라고 했다.

  

산으로 들어가는 것은 비겁하게 도피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도는 산에서 닦는 것이 아니라 세상 속에서 닦는 것이다.

  

생각 속에서 고민하지 말고 먼저 행동으로 나서기 바란다.

  

인생은 가만히 있으면 아무 것도 생겨나지 않는 것이니 용기있게 성실하게 마주치면 반드시 결과가 생긴다.

  

돈을 못벌면 결혼도 못한다는 식으로 말했다.

   

그러나 결혼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인연으로 하는 것이다. 인연은 만드는 것이니 열심히 노력하면 반드시 뜻에 맞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노력해도 인연이 안되면 혼자 사는 삶도 괜찮으니 꼭 결혼이 필요불가결한 조건인 것처럼 매달릴 필요는 없다.

  

  

결혼과 정조에 대해 물었다.

  

세상 다른 모든 일과 마찬가지로 사람은 남에게 나쁜 일을 해서는 안된다. 좋은 일 할 것도 많은데 굳이 나쁜 일을 하며 시간을 낭비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남의 마음을 아프게 해서는 안되며 약속을 어겨서도 안되며 죄를 지어서는 안된다.

  

불완전한 중생이 현실 속에서 완전하게 지킬 수는 없겠지만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이 인간적 자세이자 의무인 것이다.

  

이것은 부부간에도 마찬가지이다. 바람이란 결혼의 약속을 어기는 것이니 최선을 다해 정조의 의무를 지켜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며 그렇지 못할 경우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한다.

  

이 세상 모든 일의 주체는 개인으로 모든 일은 원칙적으로 개인이 결정하고 행동하고 결과를 받는다.

  

돈을 벌고 가치있는 일을 하고 자기 짝을 만나는 것은 모두 개인의 일인 것이다. 국가는 사후에 문제가 생길 때 이를 조정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다.

  

누누이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사람이 누구를 만나든 그것은 개인의 삶에 관한 문제이다. 국가는 그것이 사회적 문제가 있을 때 관여하는 것이며 개인은 자기의 선택에 대한 책임을 지면 되는 것이다.

  

성은 남녀 간 애정의 가장 상징적인 행동이며 사회적으로는 국가와 민족을 보존하게 하는 숭고한 행동이다.

  

따라서 모든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과의 성적 결정권을 가지며 아무도 여기에 대해 강제해서는 안된다. 다만 자기가 내린 결정에 대해 모든 책임을 자기가 져야 하는 것이다.

  

남녀 간에 생각할 수 없는 많은 일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이를 일률적인 법률의 잣대로 정해서는 안된다.

  

남녀는 만날 수도 헤어질 수도 있고 결혼할 수도 있고 이혼할 수도 있다.

  

이를 한사람만 만나야 되며 이혼은 불가하고 재혼도 불가하다고 강제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피치 못할 사정에 의해 헤어진다면 서로를 이해하는 다른 사람을 만나면 결혼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만남과 헤어짐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개인이 져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창녀가 자기 몸을 돈을 버는 수단으로 함부로 사용하는 것도 성적 결정권의 문제지만 애인 혹은 배우자가 과거에 바람기 많은 남자이거나 매춘부였으면 싫듯이 그에 대한 많은 사회적 비난과 불행에 대해서는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것이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다. 우리가 일을 통해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일을 통해 자신의 영혼을 농사짓는 것이다.

  

따라서 거짓없이 성실하게 일하고 지은만큼 받을 필요가 있다. 돈만을 위해 쉽게 인생을 사는 것은 결국 자신의 영혼을 망치게 된다.


--[질문]--


결혼과 정조를 지키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태어날때부터 자신에 맞는 직업이 있는지..?""


허해구 님은 다른 사람들과 달리 매춘업에 대해 다소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셨는데(일반사람들에 비해)


결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만약에 저의 부인이 바람을 피워서 제가 분노하게 되면, 바람을 피워 저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믿음을 저버린 부인의 잘못일까요? 아니면 부인을 믿고 부인에 대한 소유욕과 집착을 한 저의 잘못일까요?


허해구님 말씀중에,

'스스로 창녀란 직업을 택하여 쉽게 돈을 벌어 생활하려고 하다가 스스로 불행한 인생을 사는 것은 결국 자기의 업이며 자기가 책임져야 할 문제이지 주체성을 가진 인간의 행동을 강제적으로 관여하거나 제한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라는 말씀이 있는데, 창녀는 결국 불행해진다는 말씀인가요? 아님 불행해 질수도, 불행해지지 않을수도 있다는 말씀인가요?

불행해 지지 않을수도 있다면, 쉽게 돈을 버니까 결국은 좋은거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저의 애인 혹은 부인이 과거에 매춘부였거나 남자와 관계경험이 많은 여자였다면 싫고,

여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남편이 창녀촌에  다니거나, 이여자 저여자와 잠자리를 하는 남성은 싫어하는것이 여자의 본성인거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키기는 어렵겠지만, 혼전순결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물론 성욕을 제어하는것이 아주 힘들겟지만, 만약에 할수만 있다면).

이는 잘못된 생각인걸까요? 이것은 버려야할 소유욕, 집착인것일까요? 프리 섹스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너무 많이 하지만 않으면 괜찮은것인가요?

 

그리고 결혼을 하려면 돈이 필요한데.. 요즘처럼 약은 사람이 돈 버는 사회라면, 애초에 능력없는 사람들은 결혼을 하지 말아야한다는 것이 진리 일까요?

 

 

마지막으로 진로는 어떻게 정하는것이 좋을까요?

사람마다 태어나면서부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이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사람들이 어떻게 진로 결정을 내려야 좋을지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에 본인이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되고싶은데,

현실적으로 한국에서는 프로그래머는 3d 직종중의 하나로, 월급도 적고 쉬는날은 없는 최악의 직종중 하나인데,  이런사람들은 망하는것이 답일까요?


저는 아직 직장생활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생각할수록 너무 갑갑합니다.

학생때는 좋은 대학 혹은, 예체능 쪽 학생이라면 좋은 성적, 대회 수상 등, 학생들 끼리 경쟁을 해야하고,

대학을 졸업해서는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들어가야하고,(그렇다고 중소기업 들어가면 월급 120~150-_-)

회사에 들어가서는 동료들끼리 경쟁하고, 좋은 실적을 내기위해 스트레스 견뎌가며 일하고, 회사들은 또 경쟁사들을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등등등,


생각만 해도 짜증이 나고, 그냥 가족이고 뭐고 다 버리고산속으로 들어가 도닦고 싶은 심정입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재벌2세로 태어났으면 좋았을걸, 혹은, 역시 한국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사장이 되야 한다는 생각입니다.(위에서 압박해오는 사람도 없으니, 거짓과 타협해야할일도 적어지고,)

 

순리대로 살면 행복해 질것이라는데, 현실적으로는 순리대로 사는게 너무 힘든것 같습니다..


- 진실의 근원(gincil.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